본문 바로가기

낚시 관련/유료 낚시터

2017년 4월 28일 스타바다좌대낚시터 야간 조행기

스타좌대에서는 사진 찍은게 없어서 간단 조행기입니다. 


서신에서의 즐거운 낚시를 끝내고 바로 스타로 넘어왔습니다. 

8분? 정도 걸리더군요 ㅋㅋ. 

도착해서 세명분 + 방가로 결제하고, 

스타 식당도 정말 훌륭하지만 왠지 국밥이 땡겨서 바로 길건너 있는 순대국밥집에서 순대국을 먹었습니다. 

이후 8시까지 대기 후 청소가 끝나 입장~! 49번이었고, 거의 끝 번호였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도 사람들이 계속해서 들어와서 1,2,3 호지가 모두 북적북적했었습니다. 


이날 스타에선 돗돔 이벤트를 했었죠. 

이전에 수원 실내 바다 낚시터에서 돗돔 한번 잡아봤고, 맛도 봤던터라 은근히 기대는 했었지만...

이날 결국 돗돔은 걸어내지 못했습니다.

뭔 조화인지... 서신에서도 그러더니 스타에서도 계속해서 입질 온거 후킹하면 릴링 도중 원줄이 끊어져서..ㅠ.ㅠ 


하..정말 한 10번은 끊어진거 같네요.. =_=;;;;

게다가 예전 농어 축제때의 악몽도 다시... 

비스듬히 계속 적당한 속도로 들어가면서 확실한 입질이라 생각해서 챔질하면 휘잉~ ... 헛챔질..

나름대로 분석(?)을 해보니.. 제 합사가 바다색인지라.. 밤에는 물고기들이 못보나 봅니다. 

훌치기 할것도 아닌데 합사를 바꿀까 했지만.. 저 비싼걸 이대로 썩히기도 뭐하고... ㅋ


9시쯤 이벤트 방류가 시작되고나서 도착한 일행은 이날 돗돔, 참돔, 점성어까지 10여수 하고, 

10시쯤 도착한 일행은 돗돔 2 참돔 하나 였던가? 

근데 전...참돔 2수...ㅠ.ㅠ 


자리 비울때마다 입질오고, 그것도 놓치고 ㅋㅋ .. 

(일행이 일부러 놓쳤을거라 굳게 믿고 있...보고있나 수원낚시꾼?)

뭐 그래도 일행들이 잘 잡아서 기분이 정말 좋.....기는 개뿔...왜 스타만 오면 늘...ㅠ.ㅠ 

아래는 일행이 찍은 3명의 총 조과사진을 스타 조황 사진에서 얻어왔습니다.


다른 일행의 사진도 더 있지만 배아프므로 안가져왔습니다. (보고있...수낚 x2 ) 


아. 중요한 포인트 정보.... 돗돔도 참돔도 스타에선 포인트가 없었습니다. 

수심은 대략 2.5 ~ 3.5 , 가끔은 4.0 이나 2.0 에서도 입질받아서 잡아내신 분들도 있구요. 

참돔도 돗돔도 여기 저기서 꾸준히 입질을 보여주며 꾸준히 나와줬습니다. 

다만, 대체로 통로쪽이 아닌 바깥쪽이 입질이 더 좋아보였습니다. 

저흰 51번 방가로인 통로 끝쪽에서 했고, 셋중 가장 구석에서 했던 일행이 가장 손맛을 많이 봤습니다. 


이날 자리에서도 충분히 잘 나왔었는데.. 통로쪽 조사님중 한분이 엄청나게 밝은 헤드랜턴을 사용하셔서

일단 눈이 너무 부시다 못해 아팠고, 그 불빛이 비칠때마다 입질이 뜸해지는것이.. 영향이 있을거 같다 생각되서

2호지에 좀 오래 가서 했습니다. 

뭐 헤드랜턴 쓰는게 나쁜건 아닌데... 너무 밝은걸 사용하실때는 다른 조사의 얼굴이 비춰지지 않도록

뒤돌아서 한다던지, 고개 숙여서만 한다던지.. 하는 매너가 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일행 한명은 좀 화가나서 좀 험한 말도 했는데, 저도 눈이 워낙 아퍼서 좀 기분이 별로 였습니다. 

잠깐 새로 산 3500루멘짜리 헤드랜턴을 써서 복수할까 하다가... 쪼잔함을 떨쳐버리고 .. ㅋㅋ 

(사실 시도하려고 꺼내서 켰다가 이정도면 서치라이트 수준이라 싸움나겠다 싶어서....ㅋㅋ ) 


뭐 그래도 그거 빼곤 (또, 나만 돗돔 못잡은것도 빼고) 삼겹살도 구어먹고, ㅇㅅㅇ도 충분히 잡고 

언제 해도 즐거운 동출이었습니다. 솔로 낚시도 즐겁지만 역시 동출에는 비할바가 못되죠~! 


새벽 2시까지 낚시하고, 쪽잠 자고, 다시 5시부터 6시까지 빠짝 하고, 또 원줄 터지고....ㅠ.ㅠ 

이 시간에는 점성어 입질이 활발하더군요. 여기 저기서 큼직한 점성어가 줄줄이 올라왔습니다. 

서신과 마찬가지로 훌륭한 진공포장 회를 떠서 집으로 복귀 했습니다. 


이날 저의 장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로드와 릴 빼곤 셋 다 비슷하고 장원은 4호 바늘 썼던거 같네요.

로드 : 아부가르시아 씨맥스 이카다 160 

릴 : 다이와 레브로스 3000

원줄 : 합사 1.2호 

바늘 : 묶음 바늘 6호 - 3호 목줄 

미끼 : 다 죽은 생새우, 다 녹은 냉동 대하, 비실하지만 엄청나게 큰 지렁이 손가락만큼 잘라서..